2021 기아 셀토스 해외 반응은 어떨까? 해외리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기아의 소형 SUV, 셀토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센토스는 2019년에 발표되었는데요. 해외 수출량이 급증하는 등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셀토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장단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추가로 해외 리뷰를 살펴보려고 해요. 국내 센토스 오너이신 분들은 해외 반응을 보면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는 재미가 있을 수 있고, 구매 예정이시라면 이 글을 통해 보다 다양한 리뷰를 보시고 좋은 선택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1 기아 셀토스에 대해
기아 셀토스는 소형 크로스오버 SUV라인업에 새로 추가된 모델입니다. 기아의 소울보다 조금 길지만 스포티지만큼 비싸지 않습니다. 투톤 루프와 적층형 헤드 라이트 디자인이 다른 초소형 SUV와 차별화되는데 도움이 되었고, 이 부분을 마음에 들어하실 겁니다.
엔진 파워를 위해 셀토스는 기본 146마력 엔진을 제공합니다. 175마력의 더 강력한 터보 차저 엔진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 엔진은 소형 SUV에 충분한 속도를 제공합니다. 날씨가 안좋거나 비포장 도로에서 견인력을 제공하기 위해 소울에서 얻을 수 없는 전륜구동 옵션을 제공합니다.
내부 인테리어에 적용된 고급진 느낌의 재료들은 실제 셀토스를 구매한 가격보다 더 비싸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셀토스는 성인 4명을 태우기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짐을 싣고 운반할 경우 뒷 좌석을 접어 더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셀토스의 트렁크 공간은 다른 소형 SUV가 제공하는 거보다 많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트림에 대해 말씀드리면, LX 및 S 모델은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EX 모델을 추천합니다. 열선시트, 사각 지대 모니터링, 키리스, 전륜구동 같은 기본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LX, S, S Turbo, EX, SX 등 5가지 트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LX 기본 셀토스의 경우 무단 변속기(CVT) 및 전륜구동과 146마력 4기통 엔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주요한 옵션을 아래와 같습니다.
17인치 휠
스마트키
8인치 터치 스크린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USB 포트 1개
S 트림에 경우 LX 를 베이스로 MSRP 과 같은 장비를 대부분 포함합니다.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열선시트가 앞 좌석에 번들로 제공
전륜구동 (옵션으로 선택가능)
안개등
투톤 칼라
열선 미러
인조 가죽 장식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지원
자동 상향등
S 터보 트림에 경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175마력에 더 강력한 터보 차저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제공됩니다. S와 달리 전륜구동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기타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8인치 휠
외부 트림 색상 변경
사각 지대 모니터링
후방 교차 교통 경고 (후진 할 때 다른 차량이 옆에서 오는 것을 방지)
EX 는 미드 티어 입니다. 146 마력 엔진과 전륜구동으로 되돌아갑니다. 여기에는 S트림의 모든 기능과 함께 다음 기능들이 포함됩니다.
선 루프
앞 좌석 열선 내장 가죽 커버
파워 조절이 가능한 운전석
자동 온도 조절
전면 및 후면 USB 포트 및 무선 장치 충전
SX 최고급 트림입니다. 기본적으로 터보 차저 엔진과 S 터보의 스타일링 디테일을 갖춘 EX 입니다. EX의 기능 외에도 SX에는 다음 기능들이 포함됩니다.
LED 헤드 라이트 및 안개등
선택적 선 루프
트렁크 커버
내비게이션 기능이 있는 10.25 인치 터치 스크린
프리미엄 Bose 오디오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셀토스와 앞차 사이의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속도 조절)
해외 리뷰 모아보기
총점 4.3 ★★★★☆
장점1. 충분한 트렁크 공간
장점2.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과 소재장점3. 독특한 스타일링 및 페인트 색상 선택으로 개성 추가 가능
단점1. 앞 좌석은 장거리 드라이브에 별로 편안하지 않음
단점2. 핸들링 별로
이 차를 새로 사지 마.. 2800 마일 주행만에 고장났고 2개월이 지났는데 뭐가 문제인지 몰라. 기아는 그냥 새로운 차량에 엔진을 교체하려고 해.
기본적으로 주행 소음이 심해 장비가 부족한 듯. LX 트림은 사지마. 고속도로에서 매우 큰 소음이 생겨. 기본 옵션 및 기능에서 제한된듯. 처음 며칠은 뒷좌석에서 쿵쿵 거리는 소리가 들렸어. 그래서 충격을 심하게 느꼈어. 근데 신기하게도 사라졌어. 좌석을 뒤에가 올라간 것 처럼 주행하는데 이 때 좌회전 시야에 사각지대를 만들어.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버그가 가득하고 기능에 제한이 있어.. 블루투스나 Android Auto를 연결한 상태에서 전화를 걸면 핸즈프리 옵션을 사용할 수 없어;; 2번 전화 걸면 시간이 걸리고 시스템에서 연결이 끊어져. 결국 전화 스피커만 사용할 수 있어. 전화 블루투스를 몇 번 껐다가 켜거나 코드를 뽑고 Android Auto 용 코드를 다시 연결하면 가끔(?) 핸즈프리 사용할 수 있어.. 어찌됐든 심각하게 불폄함.. 뒷 좌석 승객용 전원 콘셉트가 없다.
(이하 생략. LX 트림 옵션에 대한 불만이 이어집니다.)
1500마일 탔는데 공장 들어갔다. 처음엔 좋았는데 1500마일에서 차선 이탈, 충돌 방지 및 하이빔이 조용한 작업(?)을 흐려. (시끄럽단 얘긴가?) 듀얼 크런치 변속기는 저속으로 날뛰어. 내 셀토스가 20.12.15에 대리점으로 돌아왔는데 문제를 해결하려면 새 컴퓨터가 필요하데. 불행하게 3월 중순까지 이차 못 탄데. 서비스로 무료 오일 교환 제공해주더라.
너무 시끄러워. 셀토스에 대해 읽어 보고 테스트를 하기 시작했어. 나는 37,000마일 탄 2016연식 기아 소울을 가지고 있고 기아에 깊은 인상을 받은 사람이야. 소울은 삐걱 거리는 소리가 나거나 하는 문제가 없어. 우리 딸이 뒷좌석 크기보다 성장해버려서 승차감을 좋게 해주고 싶어. 셀토스는 내 소울하고 품질이 비슷해 보였어. 테스트 하기 전까지는 심각하게 실망하지도 않았어. 근데, 도로 소음이 끔찍했다... 나는 최대 55MPH 속도로 고속도로를 따라 도시와 시골길을 운전했어. 셀토스 판매 딜러는 한명 뿐인데, 가난한 이 영업사원은 도로 소음이 크다하니까 쫄더라.. 소음 관점에서 살펴봤어. 난 가전 제품 수리 기술자야. 그래서 일주일 내내 벤을 운전하는데 셀토스가... 내 벤 만큼 시끄럽더라..
충분히 좋아. 최근에 2021 셀토스를 구입했어. 나는 셀토스가 스포티지보다 작은 크기의 SUV라는 점을 좋아하지만, 여전히 넉넉한 공간도 있으면서 연비는 스포티지보다 더 좋아. 내가 싫어하는 한 가지가 있어. 운전석이 컵(뭔가에?) 덮여 있어 차량 탑승이 매우 불편하다는 거야. 또 다른 단점은 정지상태에서 엔진이 꺼진다는 거야. 브레이크를 땔 때 뭔가 딜레이가 있어. 나는 셀토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이 내용에 대해 알지 못했어. 이 세부 사항을 알고 있었다면 난 스포티지를 계속 유지했겠지..
(시동 꺼짐은.. 꽤 큰 이슈인데 3점이나 줬네요? ^^;;)
난 6개월간 차를 탔어. 나는 차 외관과 느낌을 좋아하며 종소리(?)와 휘파람(?)은 실망한 부분이 아니야. 그러나 다른 리뷰어가 언급한 것처럼 자동차 특정 부분은 내부와 외부에서 쉽게 긁힐 수 있어. 나는 7200마일 주행하면서 2번에 엔진문제가 있었어. 정차시 현재 차량이 완전히 꺼지더라. 주행중에는 엔진이 큰소리를 내기 시작하고 저속에서 엔진이 요동쳐... 이번 주에는 체크 엔진 표시등이 켜지면서 딜러랑 데이트를 했어. 개선되지 않는다면 새차에 이렇게 많은 문제가 앞으로 없어야 하니까.. 기아 본사에 글을 쓰려고.
가격 대비 훌륭한 CUV. 난 6개월간 셀토스를 소유하고 있어. 2200마일 탔다. 가격대비 훌륭한 차야. 나는 애리조나에 살며 비포장 도로나 눈길은 거의 운전하지 않아서 FWD S를 선택했어. 셀토스는 뛰어난 주행 성능과 다양한 안전 기능을 제공해. 나는 모든 트림에 LED헤드 라이트와 사각 지대 모니터링을 제공하면 좋겠어. 차선 유지 보조 장치가 귀찮아서 껐고, 같은 이유로 차량 시동을 킬 때 마다 자동시작/정지 기능을 해제 했어. 자동시작/정지 기능을 끌 수 있는 옵션이있어서 기뻐. 근데 차량시동을 킬 때마다 이 짓을 할 필요가 없었으면 좋겠다. 마찬가지로 셀토스는 다시 시동을 킬 때마다 정상 운전 모드로 기본 설정되. 스마트 또는 스포츠 모드로 운전하고 유지하려고 하는 경우에도 성가시더라. 난 Apple CarPlay 통합이 마음에 들어. 전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쉽게 탐색할 수 있어. 셀토스는 부드럽게 운전할 수 있고 고속도로에서 매우 조용하다고 생각해. S 터보가 아니기 때문에 가속도는 내겐 충분해. 해치 영역에 덮개를 추가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내부 캐빈이 엄청 넓고 (뒷좌석을 접어서) 트렁크 넓이는 조절할 수 있어서 마음에들어. 나는 특히 넵튠블루, 스타브라이트 옐로, 마르스 오렌지 색상의 셀토스를 좋아해. (이하 생략..)
셀토스 테스트 드라이브. 내 2017연식 투싼에 대한 임대가 8월에 끝나서 최고급 모델 SX 셀토스를 테스트 했어. 셀토스 외관은 날카롭고 내부는 멋있어. 앞 좌석이 그닥 편안하지 않았어. 동승자를 위한 파워시트, 파워 리프트 게이트 및 소형 가스 탱크가 13갤런(단위)야. 기아 소울이 더 큰 가스 탱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최고급 모델이라면 그게 있어야해. 난 이차를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평가해 외부 10점 만점에 9점, 인테리어 8점, 편안함 7점. (이하 생략..)
훌륭한 소형 SUV야. 나는 마즈다 CX5에서 기아 셀토스로 바꿨어. 난 이걸 진짜 좋아해. 내 투어링 모델 마즈다와 비교하면 셀토스는 거의 동일한 가격으로 품질, 기능 그리고 편안함까지 제공해. 부드러운 승차감! 내가 강력히 추천하는 터보 SX 모델은 추천을 주저하지 않아. 보안을 위해 또는 식료품 점에서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트렁크 덮개가 있어. 트렁크 영역도 충분해. 1열 2열 레그룸이 충분해. 좌석은 새로운 가죽이기 때문에 편안하고. Bose 스피커는 파란색으로 불이 켜지고 음악에 맞춰 진동하므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스피커야. 나는 바나나와 라임이 아기를 낳은 것처럼 보이는 재밌는 셀토스를 노란색을 원했어. 그치만 그레스 생상에 블랙 가죽 트림을 완전 좋아했지. 전반적으로 매우 행복해~
편안하고 넓은 인테리어와 멋진화물 공간이 있어. 나는 항상 Jeep 오너였어. Jeep 패밀리를 그리워 할거야. 난 은퇴 차량을 위해 Jeep Compass Limited를 구입했어 (더 이상 오프 로딩을 하지 않기 때문에..) 내 새로운 2021 기아 셀토스 SX 터보를 산 것에 대해.. 이 차에 앉아 있을 때 넓은 내부와 10.3인치 내비게이션 화면, 운전자 편의 기술들, Bose 프리미엄 8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은 비용대비 가치가 커보였어. 스피커 그릴 조차도 산처럼 생겼더라.긴 다리를 위한 편안한 좌석이 있어. (이하 생략..)
마무리
기아 센토스에 대해 해외리뷰까지 모두 보았습니다. 다른 차종 보다 리뷰수도 많았습니다. 그만큼 많이 구매를 했단 얘기겠죠? 그리고 평점도 4.3으로 해외에서 선방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엔진 문제, 소음 문제는 조금 살펴볼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소개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차량과 정보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차량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감사합니다~